content="ebd618bd3b9594ae5f320077c59bb01f56eadc39"/>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19로 인한 집밥해먹기~ing
    가계부와 집밥 2021. 1. 3. 11:56
    728x90
    반응형

    치킨마요덮밥

     

    마요덮밥 시리즈같은 경우에는 자주 해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주 재료가 무엇이되느냐에 따라

    치킨마요, 스팸마요, 참치마요 등등 응용이 간편하기때문입니다.

     

    집에 닭다리살이 있어서 조금 튀기고

    간장2,맛술2,설탕2,물2 넣은 양념에 양파를 졸여서 올렸습니다.

    마요네즈 두바퀴 두르고 슥슥 비비면

    밖에서 파는 치킨마요덮밥보다 훨씬 더 맛있습니다.

     

    마트에서 사온 국물떡볶이와 함께 만들어 먹었는데

    두그릇 다 싹싹 비웠습니다,ㅎㅎ

    남편이 고기성애자인데 제가 해산물이 먹고싶을때 절충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음식이 바로 이 오징어삼겹살볶음입니다.

     

    비빔면에 삼겹살구워서 먹고 남은 2줄에다가

    마트에서 사온 오징어 한마리 칼집내서 슥슥

     

    박막례할머니의 오징어국수를 좋아하는데

    거기에다가 삼겹살만 추가해서 잘먹었습니다.ㅎㅎ

     

    저희 부부도 면종류를 좋아하는데

    오삼불고기 국수에서도 오삼보다 저 국수가 사실

    훨씬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저는 싱거울까봐 국수사리에도

    설탕 조금 간장 조금 참기름 조금 넣어서 비벼먹습니다.

     

    삼겹살 김밥과 봄동된장국

    저는 집김밥을 좋아하는데 고기성애자인 남편은 역시나

    '삼겹살김밥'

    들어가는 재료가 고추에다가 쌈장, 쌈무, 깻잎, 삼겹살인데

    얼핏보면 그냥 쌈사서 먹는거랑 똑같은데

    맛은 또 왜 다른맛이 나는지 참 신기합니다.

     

    항상 일반김밥만 해드셨다면 추천드립니다.

    재료가 다른 부재료가 필요없고

    말그대로 쌈쌀때 필요한 재료들이 들어가다보니

    참 간편합니다.

    딸기라떼

    겨울이면 집에서 자주 해먹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이 딸기라떼입니다.

    아직은 딸기가 금값이지만 그래도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1팩에 1만원을 주고 샀는데

    딸기라떼를 5잔도 더 해먹으니 밖에서 파는것보다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항상 밖에서 사먹으면 그 인공적인 맛이 나는데

    제가 만드는 딸기라떼는 정말 딸기가득+설탕만 들어가니

    뭔가 훨씬 더 맛있습니다.

     

    지금도 딸기청을 1통만들어놨는데

    오늘도 딸기청 반 우유 반해서 한잔 먹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